동구, 대전역 선상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동구, 대전역 선상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설명회 개최
  • 강태섭 기자
  • 승인 2018.12.14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는 13일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주민과 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베이스볼 드림파크 대전역 선상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달 8일과 이달 11일 개최된 1,2차 설명회에 이은 세 번째 설명회로서 김용원 동구 정책실장이 강사로 나서 베이스볼 드림파크의 동구 유치 당위성과 철도 공용부지 건축사례, 기대효과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 실장은 대전역이 생기면서 급격히 발달했던 대전의 역사를 언급하며 대전역은 동구만의 것이 아니라 대전의 상징이며 중요한 자산임을 강조했다.

이어 철로 위 공간을 활용한 야구장 건설의 안전성과 실현가능성에 대해 설명하며, 야구장 동구 유치로 원도심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대전이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음을 힘주어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0일부터 구 홈페이지 참여마당에 ‘선상 야구장 유치계획’ 메뉴를 신설하는 등 야구장 동구 유치를 위한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황인호 청장은 “야구장 유치 대상지 결정은 동구뿐 만 아니라 대전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항으로 주민들에게 동구 유치의 이점과 기대효과를 알려드리고자 두 번째 설명회를 열게 됐다”면서 “대전역 선상 야구장 건립이 가장 합리적이고 시민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결정”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