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목동초 백경현 교사, 수업 역량 전국에서 '1등급'
상태바
대전목동초 백경현 교사, 수업 역량 전국에서 '1등급'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2.0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목동초등학교 백경현 교사가 제20회 교실수업개선 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에서 전국 1등급에 입상하였다.

매해 교육부 주관으로 열리고 있는 교실수업개선 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목표인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우수 수업을 발굴하고, 교사들 사이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백경현 교사는 ‘눈길, 손길, 마음 길로 通하는 국어 생활 BEST 되기!’를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국어 교과 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학생들이 말놀이를 통해 눈길로, 글놀이를 통해 손길로, 책놀이를 통해 마음 길로 통하도록 하였으며 B.E.S.T 교수 학습 전략을 활용하였다.

‘생각 꺼내기, 놀이하기, 공감하기, 이야기 나누기’의 활동으로 학생들이 생각 숲 독서 하브루타 러닝을 통해 의사소통역량, 공동체·대인관계 역량, 창의적 사고역량을 신장하고 함양하도록 하였고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이러한 노력이 인정받아 2018년 전국 대회에서 입상한 18편의 보고서 중 최고의 성적으로 1등급에 입상하게 되었다.

우수 수업을 참관하기 위한 발걸음도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11월 27일 진행된 입상자 우수 수업 공개에서는 총 38명의 교사가 참관하였으며, 연구보고서와 수업동영상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에듀넷 티-클리어(www.edunet.net)’ 누리집에 탑재될 예정이다.

대전목동초등학교 김명희 교장은 “백경현 교사의 전국 1등급 입상은 목동 교육의 우수함을 알려준 결과이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학교 차원에서 선생님들이 각자의 수업 역량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