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9.02.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2일 군청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 협의회는 2018년도 사업 결산과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하고, 올해 주민 참여 환경보전 활동과 친환경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환경, 지역계획, 사회문화, 자연생태 등 4개 분과별로 계획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봉사하기로 결의했다. 

지난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 ◇청소년 환경인식 개선 교육 ◇에너지를 절약하는 청정 예산 만들기 ◇반딧불이 서식생태 조사 및 탐사 등 추진협의회 자체 사업과 ◇주민과 함께하는 도랑 살리기 운동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예산군 산림문화 체험대회 등 위탁사업을 펼쳐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협의회원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예산의 자연환경이 생명의 빛을 발하고 군민의 환경보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협의회원 여러분의 더 큰 활약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예산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민‧관 협력기구로 그동안 다양한 환경 시책을 추진해 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