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冥想), 내 안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상태바
명:상(冥想), 내 안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4.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도솔산 화암사, 마음치유 행복명상 아카데미 인기
도솔산 화암사 '마음치유 행복명상 아카데미' 수행 모습

“불교의 우주관에 따르면 세계의 중심은 수미산(須彌山)으로, 그 정상에서 12만 유순(고대 인도의 거리 단위로 소달구지가 하루에 갈 수 있는 거리) 떨어진 곳에 ‘도솔천(兜率天)’이 위치해 있다고 한다. 도솔천은 내원(內院)과 외원(外院)으로 나뉘는데, 내원은 석가모니 부처님이 인간세계에 내려오기 전에 머물던 곳으로 현재는 미륵보살이 지상에 내려갈 때를 기다리며 머무르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외원은 여러 천인(天人)들이 모여 행복과 쾌락을 누리는 곳으로 덕업과 불심을 쌓은 사람만이 다시 도솔천에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하여 문학에서는 정신적 이상향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 Daum백과
 

그리고 대전의 도심 한 가운데, 도솔산(兜率山)의 품 안에선 매주 ‘내 안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펼쳐진다. 조계종 도솔산 화암사 마음치유센터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마음치유 행복명상 아카데미’로, 몸과 마음의 깊은 휴식과 고요한 내면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다양한 수행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솔산 화암사 주지 혜광스님

마음치유 행복명상 아카데미에서는 혜광스님의 불교·인도 명상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바탕으로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법, 스트레스를 구체적으로 관리하는 법, 내면의 무한한 마음공간을 찾는 법, 참된 행복의 근원인 깨달음을 여는 법 등을 수행한다. 호흡중심 명상부터 미소힐링 명상, 가슴중심 명상, 지금 여기 깨어있기, 스트레스 내려놓기 및 숲 힐링명상 등 총 10주에 걸쳐 원리강의와 실습이 90분 씩 수행이 진행된다.

명상은 금요일 오후 2시와 오후 7시 30분 두 차례 진행되기 때문에 가정주부는 물론 직장인들도 퇴근 후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한편, 도솔산 화암사는 대전시 서구 변동 254-41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참가 신청은 ☎010-5567-0290 또는 ☎042-488-7209로 하면 된다.

도솔산 화암사 '마음치유 행복명상 아카데미' 수행 모습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