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 구민홍보단이 떳다
상태바
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 구민홍보단이 떳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4.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출범식 갖고 57명 구민기자 본격 홍보 활동

대전시 대덕구는 2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홍보와 유통 활성화를 위해 주민 57명으로 구성된 구민기자 홍보단을 출범했다.

회사원, 주부 등 구민으로 구성된 홍보단은 주민 입장에서 대덕e로움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 홍보함으로써 대덕e로움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구는 올 6월말 지역화폐 대덕e로움 출시를 앞두고, 구민기자 홍보단 출범을 시작으로 청소년·통장·경로당·소상공인 등 다양한 홍보단을 발족해 지역화폐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여 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대덕e로움 전용 페이스북 및 밴드 계정도 신설해 홍보 채널도 다양화 했다.

출범식에 참석한 한 구민기자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있어 작은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사를 작성해 많은 사람이 지역화폐 대덕e로움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e로움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태어난 새로운 생명”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그 생명을 키워가야 한다. 우리 구민기자 홍보단이 큰 역할을 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명칭공모 된 818건의 제안 중 최종 선정된 대덕구 지역화폐의 이름이다.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하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오는 6월 말 전자카드 형태로 출시되며, 5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할인마트와 유흥업소를 제외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