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선인장, 전 세계로 수출된다!
상태바
서산 선인장, 전 세계로 수출된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의 선인장이 미국, 네덜란드, 유럽, 아시아 등으로 연 30여 톤 수출된다.

서산시에 따르면, 관내 양액재배 시설하우스에서 길러낸 선인장이 지난 23일 올해 들어 3번째 수출됐다. 

이번 수출물량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수출대행업체로 집결되어 선적과 포장과정을 거친 후, 27일 부산항에서 선적, 약 한달 뒤 네덜란드에 도착예정이다.

양액재배 방식으로 100% 재배하기 때문에 기존에 토경방식으로 재배한 선인장보다 품질이 우수하여 수출 바이어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금년 연말까지 30여톤(3억여원)의 물량이 수출될 전망이다.

이 선인장들은 팔봉면 양길리 김종돈(56세)씨 농가가 3년 전부터 전국 선인장 선진재배 농가들을 벤치마킹하는 등 준비과정을 거쳐 생산한 것이다. 김종돈씨는 5,800㎡의 하우스에 양액재배 시설과 전기온풍 난방, 다겹 보온커튼, 알루미늄 스크린 등을 갖추고 연간 30~50여톤의 선인장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심비디움, 다육식물 등이 서산 화훼수출의 대표작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나 최근 시장경쟁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산에서의 선인장 수출품목 다양화의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며, “차별화된 재배기술을 잘 활용하면 수출 확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규모화 등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